금융기능 사용등록 안내

스마트카드 활용방법에 관한 안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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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학생증 금융기능 사용등록 안내

처음 발급된 신한 스마트 학생증은 체크카드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체크카드 이용을 위하여 카드 등록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신입생이 스마트 학생증을 최초 발급받은 경우
신입생이 스마트 학생증을 최초 발급받은 경우
  내용
ARS ☎1544-7000 → 6번 카드수령 등록에서 사용등록 가능
상담센터 ☎1544-7000 → 1.회원 → 0.상담원 연결 후 사용등록 가능
홈페이지 - 카드소개/신청 > 카드수령등록에서 이용등록 가능
참 고 - 본인이 직접 카드를 수령하여 당사에 본인수령 접수될 경우, 일반적으로 [약 3~5영업일] 이 후 자동으로 사용등록됨
- 사용등록 시 필히 카드 소지 후 이용 바랍니다.
스마트 학생증을 재발급 받은 경우
  • 1) 스마트 학생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신한은행 지점에 방문
  • 2) 은행 창구 직원에게 체크카드 결제계좌 연결을 하고 싶다고 말하고, 스마트 학생증과 신분증 제출
  • 3) 카드 비밀번호 등록
  • 4) 체크카드 기능 등록 완료
  • - 스마트 학생증에 탑재된 티머니 전자화폐(선불) 카드 기능은 별도 사용등록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 체크카드는 전국의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 체크카드는 후불 결제가 아니므로 결제계좌(신한은행)에 입금 되어있는 금액 이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